프로그램

다음세대를 세우는 교육부, 함께 예배 드려요!

굿페어런팅Ⅰ (부모예비학교)

굿페어런팅Ⅰ(부모예비학교)이란?
굿페어런팅Ⅰ(부모예비학교)

2013년 가을부터 시작된 굿페어런팅은 충신교회의 8주간 진행되는 부모교육 프로그램입니다.
“부모, 가정의 신앙교사입니다!”

굿페어런팅Ⅰ의 교육내용
교육목적과 핵심가치

본 프로그램의 목적은 부모는 자녀의 신앙교육을 교회학교에만 위탁하거나 전임시키는 것이 아니라, 부모 스스로가 자녀에게 신앙을 전수해주어야 하는 우선적인 책임과 의무를
가지고 있음을 안내하는 데 있습니다.

교육내용교육내용교육내용
자녀를 위해, 그리고 부모님 자신들을 위한 신앙성장과 교제의 시간

굿페어런팅은 가들리가든(충신교회 다음세대 리더십학교)의 0단계로, 자녀가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위한 필수 단계입니다.
함께 교육을 받는 동안 또래 자녀 부모님들과 한 조가 되어 교제하며 자연스럽게 부모 공동체가 형성되며,
처음에는 자녀를 위해 시작했지만, 오히려 본인들과 부부의 신앙성장에 유익한 경험을 하게되었다고 고백합니다.

8주 수료 이후,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참여자로

굿페어런팅 수료자들은 수료 이후에도, 지속적이고 연속적으로 여러 모임과 교육에 적극 참여하게 됩니다.
- 교사 헌신 예배에서 “가정의 신앙교사”로서 헌신을 다짐
- 굿페어런팅 팝업강의 참여
- 가들리가든 프로그램 내 교회-가정 연계 수업 참여

자녀의
신앙교육
가정의
신앙교사
부모의
책임
신앙성장
굿페어런팅 실제
교육후기
△△동의 작은 충신교회 ○○○가정입니다.

“여주의 작은 충신교회 장현민 박지혜 가정입니다.^^ 여주의 작은 충신교회 장현민, 박지혜 가정입니다^^ 왼쪽부터 아이들에게 만큼은 최고로 멋진 아빠 장현민, 애정표현 잘하는 둘째 장하겸(9), 요즘 "무조건 싫어" 라고 말하지만 너무 사랑스러운 막내 장애셀(3), 스파이더맨을 좋아하는 셋째 장하랑(6), 똑부러지는 우리 첫째 장애겸(10), 마지막 행복한 엄마 박지혜입니다. 굿페어런팅을 할 수 있게 길을 열어주신 하나님께 감사하고 기쁜 마음뿐입니다. 굿페어런팅 9기 부모님들 모두 만나게 되어 너무 반가워요~~
우리 가족 버킷리스트
애겸이 : 엄마 아빠랑 단 둘이 대화 많이 하기 / 하겸이 : 엄마 아빠랑 같이 영화 보기 / 하랑이 : 엄마 아빠랑 공룡놀이 스파이더맨 영웅놀이 하기 / 아빠, 엄마 : 온 가족이 함께 선교 여행 가기

  • 굿페어런팅은 8주 동안 토요일 오전 10-12시,약 2시간의 세미나와 워크숍으로 진행됩니다.
  • 굿페어런팅에 참여한 가정의 자녀들은 “교회-가정 연계 어린이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3-10세 대상)
  • 주중에는 SNS로 소통할 수 있는 밴드(네이버 BAND이용)를 만들어 주중 가정 미션을 수행하며 소통합니다.
    (가족 소개하기, 가족 버킷리스트 적어보기, 사랑의 언어 파악하기, 말씀 가훈 만들기, 거룩한 공간 만들기 등)